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# 변수(Variables), 가변성(Mutability)
- `let` 키워드를 사용하여 변수 선언
- '러스트에서 기본적으로 변수는 변경할 수 없다'
- 안전하고 쉽게 동시성(concurrency)을 활용하는 방법
- concurrency : 주로 멀티 스레딩 환경에서 이루어지는, 여러 작업이 동시에 수행되는 것을 의미
- 데이터 경합 (data race) : 여러 스레드가 동시에 동일 데이터를 수정하려고 할 때 발생
- 변수를 변경 불가능한 읽기 전용으로 만들어 이러한 문제를 원천적으로 방지
- 가변성은 코드 작성을 편리하게 만든다.
- `mut` 을 변수 앞에 추가하여 변경가능하게 (mutable) 만든다.
- 코드에 가변성을 명시하여 쉽게 확인
# 상수(Constants)
- `const` 키워드를 사용하여 선언한다.
- Rust에서 상수 명명 규칙은 단어 사이에 밑줄을 넣고 모두 대문자를 사용한다.
- 상수는 변수와 마찬가지로 변경할 수 없는 값이지만 몇 가지 차이점이 있다.
- `mut` 을 상수와 함께 사용할 수 없다. 항상 불변!
- 상수는 선언된 범위 내에서 프로그램이 실행되는 전체 시간 동안 유효
- 상수는 오직 상수 표현식으로만 설정, runtime에 계산된 값의 결과로는 설정 수 없다. 즉, 상수는 컴파일 타임에 결정되고 변경되지 않는 값을 가져야 한다.
# 섀도잉(shadowing)
- 섀도잉은 동일한 이름의 변수를 재선언하여 이전 변수를 숨기는 것을 의미
- 변수를 불변으로 선언 후, 동일한 이름으로 새로운 값을 재할당할 때 유용
- 변수의 변형 과정을 명확하고 안전하게 관리
- 섀도잉을 적절히 활용하면 코드 가독성과 유지보수성 향상에 용이
아래 공식문서 참조하여 작성되었습니다 ~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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